광주고용노동청(청장 김영미)은 오는 28일 오후2시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1층 상설 채용관에서 직장을 찾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설렘가득 취업성공예감' '청년 취업성공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청년 취업성공 매칭데이'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 구직자들에게 적성에 맞는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광주고용노동청과 취업성공패키지사업에 참여한 민간위탁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주)팜투어 광주 등 8개 기업이 참여하여 1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직종은 여행사무원, 마케팅·광고·홍보·상품기획 사무원, 생산관리원, 실내인테리어 디자이너 등으로 기업 인사담당자가 1:1 현장 면접을 통해 적합자를 채용한다.

아울러, 청년 참여자의 취업성공 적중률을 높이고 취업준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자 면접대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먼저 민간위탁기관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과 기초적인 면접기법을 실시한 후,

고용센터의 면접 전문가가 실전 모의면접 클리닉을 심층적으로 실시하여 청년구직자들의 면접 대응력을 향상시킨 후 채용행사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미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청년 취업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