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오페라페스티벌 초청으로 27-28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예술감독 정갑균, 지휘 박인욱, 연출 이범로, 광주 성악가 참여

광주시립오페라단은 서울오페라페스티벌2018에 초청되어 오는 27, 28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동화 훔퍼딩크(E.Humperdinck)의 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Hänsel und Gretel)’을 공연한다.

올해로 3회를 맞고 있는 <서울오페라페스티벌 2018>은 광주시립오페라단의 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이외에도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종합예술의 대표 장르인 오페라를 일반 대중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야외 “그랜드 오페라 갈라쇼”와 “오페라100%즐기기”, 어린이 오페라 “사랑의 묘약 시즌 Ⅱ”, 대한민국오페라 70주년 기념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페스티벌은 시민 참여가 돋보이는 오페라 축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마스터 클래스”와 “시민 열린 콘서트” 그리고 한국의 판소리와 서양의 오페라가 만난 새로운 장르의 판오페라 <흥부와 놀부> 등 누구나 쉽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오페라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이 선보일 훔퍼팅크의 “헨젤과 그레텔”은 지난 1월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3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어린이들과 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선보이며 동화‧겨울‧가족오페라의 정수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일 헨젤과 그레텔은 지난겨울 함께 참여했던 헨젤(Soprano) 역의 윤한나, 그레텔(Soprano)역의 오신영, 헨젤과 그레텔의 아버지(Baritone)역의 김치영, 헨젤과 그레텔의 어머니(Mezzo-Soprano)역의 김하늘, 마녀(Mezzo-Soprano)역의 문주리, 요정(Soprano)역의 양송이 등이 출연한다.

광주성악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광주시립오페라단이 첫 번째로 제작한 오페라를 서울무대에 올린다.

동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은 그림형제(Brüder Grimm)의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집(Kinder-und Hausmärchen)’에 수록된 동화를 바탕으로 훔퍼딩크가 그의 누이 아델하이트 베테(Adelheit Wette)의 대본에 곡을 붙여 만든 작품이다.

부모님이 일을 나가신 동안 집안일은 하지 않고, 집에서 놀기만 한 헨젤과 그레텔은 어머니께 혼이 난다. 그들은 저녁식사로 먹을 딸기를 따러 나갔다가 깊은 산 속까지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과자로 만든 집을 발견하게 된다.

두 남매는 과자집을 뜯어 먹다가, 아이들을 잡아 생강과자로 만든 마녀에게 붙잡히는 위기에 처하지만 그레텔의 지혜로 모두 풀려나게 된다는 내용이다.

헨젤과 그레텔은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가족오페라로 아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고귀함을 다시금 느끼며,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은 정갑균(시립오페라단 예술감독)과 연출에 이범로(강원해오름오페라단 예술감독), 지휘 박인욱(전남대 교수), 안무 김진이(한국무용협회 광주지회 이사)가 참여하고 오케스트라는 코리안피스오케스트라와 합창은 힐링키즈합창단이 협연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