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병원 6동 백년홀서…직원 등 200여명 참석

‘지혜로운 사람은 달을 본다’ 주제로 1시간 강연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19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서강대 중국문화학과 이욱연 교수의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교육수련실 주최로 열리는 명사초청 특강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계의 전문가를 초청, 지역거점병원의 역할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한 조언과 함께 최근 국내외 각 분야의 동향 등에 대한 고견을 듣고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19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이욱연 서강대 중국문화학과 교수의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이욱연 교수는 ‘지혜로운 사람은 달을 본다’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달을 통해 본 삶의 지혜를 다시 생각해보자는 내용의 강연을 1시간 동안 가졌다.

특히 이욱연 교수는 “인생은 달처럼 지속적으로 변하며, 그믐달과 보름달을 반복하는 것과 같다” 면서 “이에 따라 절정이라고 생각할 때 자만하지 말고, 바닥이라 생각할 때 좌절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병원 직원 등 200여명은 이욱연 교수의 이해하기 쉽고, 명쾌한 강연을 경청하면서 강의 중간중간 뜨거운 박수로 답하기도 했다.

광주 출신인 이욱연 교수는 고려대 중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뒤 베이징대에서 루쉰의 사상과 문학·중국의 현대 문학 등을 연구했다.

미국 하버드대 방문 교수와 영동대·인하대 교수를 거쳐 현재는 서강대에서 중국문화학과 교수와 중국연구소 소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