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영화의 두 거장 에드워드 양 X 허우 샤오시엔 특별전 29일부터 한 달간

영화 <개들의 섬>(21일 개봉)은 세상의 모든 개들이 사라진 미래 도시, 사랑하는 개 ‘스파츠’를 찾아 떠난 소년 ‘아타리’와 그를 돕는 다섯 마리 특별한 개들의 색다른 어드벤처를 그린 작품이다. 

감독이자 각본가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하며 매 작품마다 전 세계 평단과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웨스 앤더슨 감독의 9번째 장편 영화다.
 


애니메이션 최초로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및 은곰상을 수상하였고 할리우드 최고의 비주얼리스트다운 웨스 앤더슨 감독만의 아름다운 미장센과 함께 그의 무한한 상상력이 펼치는 새로운 즐거움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21일 개봉)는 폭력적인 아빠와 이혼한 엄마를 돕기 위해 치열한 양육권 싸움에 뛰어든 아들 ‘줄리앙’의 이야기를 담은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로 상상을 뛰어넘는 전개와 예기치 못한 강렬한 15분의 엔딩, 섬세하고 정교한 연출력으로 제74회 베니스영화제 감독상과 미래의 사자상을 동시에 수상하였다.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차세대 주목해야 할 감독 10인에 선정된 자비에 르그랑과 놀라운 아역 배우 토마 지오리아의 존재가 영화의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대만 뉴웨이브 영화의 두 거장 에드워드 양 X 허우 샤오시엔 특별전(6월29일~7월29일)

광주극장은 대만 뉴웨이브 영화의 두 거장 에드워드 양과 허우 샤오시엔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특별전(6월29일~7월29일)을 개최한다.

1980년대 초반 영화검열 폐지 등의 정책변화와 젊은 예술가들의 창조적인 열정이 결합되어 등장한 대만 뉴웨이브 영화는 사실적인 묘사와 새로운 미학적 시도로 전세계 영화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물결을 주도해 왔다.

대만 뉴웨이브를 이끈 에드워드 양 감독의 최고의 걸작으로 기억되는 작품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스타가 된 배우 장첸이 14살에 출연한 영화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6월30일 오후3시)과 53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에드워드 양 감독의 마지막 작품으로 8살 소년 양양과 그의 가족들에게 일어난 일들을 통해 삶을 살아간다는 것, 삶을 사랑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는 작품 <하나 그리고 둘>(6월29일, 7월1일 상영)이 상영된다.

상영작 소개 http://cafe.naver.com/cinemagwangju/12058
 


대만 현대사에 대한 탐구 속에서 새로운 영화미학의 지평을 넓혀온 허우샤오시엔의 작품으로는 1986년 베를린영화제 국제비평가상 (Forum of New Cinema 부문)을 수상한 <동년왕사>(1985)와 현대 대만이 산업사회로의 이행해 가는 과정을 드러내고 있는 영화 <연연풍진>(1986)이 상영된다. 그리고 제46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며 허우 샤오시엔 감독을 세계적인 거장으로 부상시킨 <비정성시>(1989)가 광주에서 처음으로 필름상영된다.

<동년왕사> 7월14일 상영
<연연풍진> 7월21일 상영
<비정성시> 7월27일~7월29일 상영

상영작 소개 http://cafe.naver.com/cinemagwangju/12059

(062)224~5858. 광주극장.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cinemagwangju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