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6.19 화 19:34

광주in

HOME 교육·인권 광주.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 당선자 소감 [전문]

전남도민 여러분! 교육가족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늘은 전남교육 성공시대, 전남교육 행복시대의 막이 올랐음을 알리는 기쁜 날입니다. 전남교육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함께 경쟁하며 고심해준 두 후보껜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승리는 개인 장석웅에 대한 믿음과 기대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전남교육의 변화에 대한 열망, 문재인정부의 교육개혁 성공에 대한 열망이 모인 결과입니다. 고맙고 기쁩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가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에 1위로 나타나자 지지자들과 환호하고 있다.


특별히 제가 오늘 이 자리에 서게 해준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의 모든 식구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승리의 기쁨은 잠시만 누리도록 하십시다. 당장 걱정의 대상이었던 전남교육에 희망의 새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서 전남도민과 교육가족들의 힘을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전남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오로지 전남교육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만 온힘을 쏟겠습니다.

장석웅을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의 걱정도 압니다. 장석웅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 시절에도 합리적 대안으로 소통과 협력에 힘썼습니다.

늘 그랬듯이 허리를 낮추고, 무릎을 낮추겠습니다. 우리 모두 어제의 일들은 모두 잊고 전남의 미래를 위해, 전남교육의 미래를 위해 소통하고 협력합시다. 큰 어려움 없이 시작 가능한 일은 바로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정밀 진단부터 착수하겠습니다. 지자체, 도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통교육감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지자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전남교육자치위원회 구성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전남교육의 당면과제에 대한 해결책들을 머리를 맞대고 빠른 시간 내에 찾아내도록 하겠습니다.

약속드린 대로 전국에서 당선된 민주진보교육감들의 연대에도 앞장서겠습니다. 그래서 문재인정부 교육개혁을 성공시키는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남북정상회담에 이은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새로 열어가는 평화통일시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평화와 통일의 기운이 땅끝 전남에서 북녘 백두산까지 퍼져나가도록 전남교육이 평화통일 교육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말씀드렸지만 우리가 아이들을 품으면 아이들은 세계를 품습니다. 전남교육을 혁신하고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성공적인 삶을 누리는 전남교육 성공시대, 모든 교육가족들이 행복한 전남교육 행복시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018년 6월 13일

장석웅 전남교육감 당선자 프로필

1971. 3 광주고등학교 입학

1973 광주고등학교 졸업

1973. 3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인문계열 입학

1974. 3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국사교육과 진입

1979. 8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국사교육과 졸업

◆ 경력사항

◦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 단일후보(현)

◦ 전교조 전국위원장(전), 전교조 전남지부장(전)

◦ 전남교육포럼 혁신과 미래 대표(현)

◦ 징검다리 교육공동체 고문(현)

◦ 행복세상(을 여는) 교육연대 대표(현)

◦ 전남사회복지협의회 회원(현)

◦ 들불열사기념사업회 이사(현)

◦ (사)홍남순변호사 기념사업회 이사(현)

◦ 노무현재단 전남위원회 운영위원(현)

◦ 5.18민족통일학교 이사(전)

◦ 전남대학교총동문회 부회장(전)

◦ 역사정의실천연대 공동대표(전)

◦ 전남장애인교육권연대 공동대표(전)

◦ 학교급식전남운동본부 공동대표(전)

◦ 박근혜정권퇴진전남운동본부 공동대표(전))

◦ 보성 율어중, 담양 한재중, 해남 화산중, 나주 문평중, 영암 미암중,해남 옥천중, 나주 다도중 교사(전)

광주in  simin6678@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in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