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해서 주민들에게 선택받겠다”

임택 더불어민주당 동구청장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 시작을 앞두고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선거법을 엄격하게 지키고, 선거운동을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를 것’이라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임하는 자세와 각오를 밝혔다.
 

임택 더민주당 광주 동구청장후보.

임 후보는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진행되는 전국 단위 선거로 문재인 정부의 지난 1년 국정운영에 대한 국민의 첫 번째 평가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지방분권을 강조하는 문재인 정부의 이념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번 선거에서 집권여당 후보로 출마한 만큼 좋은 결과로 광주 동구의 획기적인 발전을 만들어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예비선거운동 기간 동안 많은 유권자들을 만나서 그분들께 격려도 받고 질책도 받았다”며 “앞으로 남은 선거기간 동안 더욱 많은 주민들을 만나고, 더욱 많은 현장을 찾아다니며 동구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해서 유권자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반드시 승리해서 동구를 위해 헌신하겠다”며 “상대후보를 의식하기보다는 ‘주민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처럼 무엇보다도 주민을 생각하고 주민의 의견을 귀담아듣는 후보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임 후보는 이어 “이번 선거를 앞두고 다른 두 후보에게도 제안한다”면서 “근거 없는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 유권자들을 혼란에 빠트리는 불법선거운동은 일절 하지 말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결과에 승복하는 깨끗한 선거를 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