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기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지난 1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제1기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는 13명의 후보가 입후보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공약 연설과 함께 노래 공연, 삼행시로 공약 알리기, 공약에 대해 묻고 답하기 등 열띤 선거 운동도 진행됐다. 선거 결과 의장에는 최미희(송정동초), 부의장에는 조윤서(수완초), 서기에는 엄준용(선운초), 이은결(계수초) 의원이 선출됐다.
 

지난 1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100여 명이 서부초등의회 의장 선거를 한 후 개표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서부초등학생의원들은 자신의 한 표가 갖는 소중한 의미를 깨닫고 직접 참여하여 권리를 행사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최미희 의장은 당선 연설을 통해 “학생의원들의 건의사항을 잘 듣고 교육지원청에 전달해 해결책을 찾는 등 서부초등학생의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식 교육장은 “서부초등학생의회를 통해 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의사결정능력과 책임감을 길러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학생자치 활동이 현장에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자치와 참여, 학생참여 활성화를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서부교육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